BMW M340i xDrive Sedan은 275 kW/374 hp의 새로 개발된 직선형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된다. 높은 엔진 성능, M 고유의 서스펜션 기술 및 지능형 4륜 구동은 중간 규모 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보장한다. M만의 스포티한 특성은 모델별 설계와 특징에 의해 유독 돋보인다.
가속, 코너링 다이내믹스, 민첩성, 정밀도, 제동 - BMW M340i xDrive Sedan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BMW M의 기준을 만들었다. 스포츠 드라이빙의 쾌감을 지향하며 낮은 무게 중심, 최적화된 중량, 균형 잡힌 차축 하중 분배, 차체 강성 증가 및 상향식 서스펜션 마운팅으로 구성된 BMW 3 시리즈 세단의 차량 컨셉을 일관되게 하였다.
서스펜션 기술과 공기역학은 새로운 동력 장치의 고성능 특성에 맞춰 정밀하게 조정된다. 또한 M Sport 서스펜션,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 M Sport 디퍼렌셜, M Sport 브레이크 시스템 및 혼합 타이어를 장착한 18인치 M 라이트 알로이 휠은 모두 BMW M340i xDrive Sedan의 표준 장비이자 기능이다.
직선형 6기통 엔진
BMW M340i xDrive Sedan용으로 개발된 제네레이션은 성능, 반응, 회전력, 주행 매끄러움 및 효율성 분야에서 차량의 특성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3리터 엔진은 알루미늄 크랭크케이스와 알루미늄 실린더 헤드를 특징으로 한다. 트윈스크롤 원칙에 따라 재개발된 터보차징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콤팩트 강철 배기 매니폴드와 터보차저의 통합은 빠른 부스트 압력을 배가한다. 관성의 질량 모멘트가 약 25% 감소하면 터빈 반응이 개선되고, 개방성이 넓고, 전기적으로 제어되는 폐문이 더 나은 배출성능을 촉진한다.
연료 공급은 초정밀 기술을 통해 기능하며, 인젝터는 현재 최대 350bar까지 증가된 분사 압력으로 작동한다.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의 현재 버전은 완전 가변 밸브 제어 밸브 컨트롤 VALVETRONIC과 가변 캠축 제어 Double VANOS로 보완되었다.
완전히 변신한 6기통 엔진에는 기존에 BMW 3시리즈에 사용되었던 가장 강력한 엔진과 비교했을 때 출력이 35 kW/48 hp 증가한 275 kW/374 hp와 최대 토크가 50 Nm~500 Nm까지 증가하였다. 그 결과 스포츠 모드 성능은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향상되었다. BMW M340i xDrive Sedan은 BMW 3시리즈 Sedan의 최고급 모델보다 0.5초 빠른 4.4초 안에 0에서 100km/h까지 성능이 향상되었다.
M Sport 배기 유닛 덕분에 추가로 얻은 직선형 6기통 엔진의 특징적인 사운드가 동력 개발과 속도 증가와 함께 제공된다. 무엇보다도 주행 제어 스위치를 통해 작동할 수 있는 SPORT 및 SPORT+ 모드에서 밸브 제어식 배기 시스템은 특히 독특한 소리를 발생시킨다.
엔진의 동적 동력 전달에 수반되는 음향은 BMW M340i xDrive Sedan 내부에서도 집중적으로 감지할 수 있다. 이중 파이프 M Sport 배기 시스템에는 2개의 가솔린 미립자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BMW M340i xDrive Sedan이 Euro 6d-TEMP 배기 가스 배출 표준의 기준을 완전히 충족한다. 연료 소비량을 합하면 100km당 7.5L, CO2 배출량은 km당 172g이다.
8단 Steptronic 스포츠 모드, BMW xDrive(후륜 바이어스 포함)
BMW M340i xDrive Sedan은 저단 기어의 짧은 기어비는 가속도를 향상시키며, 정지 상태에서 최대 다이내믹스로 가속을 위해 Launch Control 기능을 사용한다. 스티어링 휠의 변속 패들은 언제든지 수동 기어 선택을 용이하게 한다.
전면 차축과 후면 차축 사이에 완전히 가변적인 동력 분배로, BMW M340i xDrive Sedan이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4륜 구동 기술은 최대의 트랙션, 민첩성 및 차량 안정성을 보장한다. BMW xDrive의 후륜 바이어스는 운전자 경험 제어 모드 SPORT 및 SPORT+에 강하게 작용한다. 구동력이 리어 휠로 전달되므로 코너로 조향할 때 민첩성이 향상된다.
또한 BMW M340i xDrive Sedan에는 M Sport 디퍼렌셜을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다. 전자적으로 제어되고 완전히 가변적인 후방 휠 잠금 기능은 트랙션의 증가에 눈에 띄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정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M 서스펜션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프론트 액슬과 5-팔 리어 액슬의 구성 요소. 이 두 구성 요소는 중량 및 강성으로 최적화되었으며, 더 큰 트랙 폭과 최적의 휠 캠버 각도로 코너링 다이내믹과 조향 정밀도를 강화한다. BMW M340i xDrive Sedan의 표준 M Sport 서스펜션은 차량 하강이 10mm 낮아지는 것 외에도 M 특정 엘라스토키네마틱스와 새로운 리프트 관련 댐퍼 제어 기능으로 구성된다. 전자 제어식 댐퍼가 장착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M Sport 서스펜션과 Adaptive M 서스펜션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Variable Sport 스티어링 기능으로, 뛰어난 피드백과 자발적이고 정밀한 응답을 통해 민첩한 코너링을 지원한다.
짧은 페달 이동과 뚜렷한 압력 지점으로 극도로 정밀한 설정 - M Sport 브레이크 시스템은 표준으로 제공되며 효과적인 브레이크를 제공한다. M 스포츠 브레이크는 보다 직접적인 비율과 전면의 4피스톤, 고정 캘리퍼 브레이크 및 348밀리미터 디스크를 포함한 다른 유압 구성과 후면의 345밀리미터 디스크의 부동 캘리퍼 브레이크다.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M 로고가 새겨져 있고 표준 18인치 M 라이트 알로이 휠은 혼합 타이어와 결합되어 있다. 225/45 R 18 형식의 타이어는 앞바퀴에 장착되며, 뒷면에는 255/40 R 18 타이어가 사용된다.
두 가지 설계의 19인치 M 라이트 알로이 휠과 마찬가지로 혼합 타이어를 장착한 19인치 BMW 개별 라이트 알로이 휠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19인치 M 경합금 휠에는 특히 세로 방향과 가로 방향 힘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고성능 타이어가 함께 제공된다.
스포티함에 중점을 둔 설계
신형 BMW M340i xDrive Sedan의 우수한 성능은 모델별 설계 및 장비 특징에 반영되어 있다. 프론트 에이프런, 사이드 실 및 리어 엔드의 설계는 냉각 공기 공급과 공기역학을 모두 최적화 되어있다. 독특한 디자인 요소로는 메시 디자인을 자랑하는 BMW 신장 그릴, 차체 컬러의 리어 스포일러, 사다리꼴 배기 테일파이프 트림이 있다. 또한 외부 미러 캡, 흡기 스트럿, BMW 신장 그릴의 전면 표면, 테일파이프 트림 및 세륨 그레이 금속으로 마감된 모델 문자로 차량의 외관을 보완했다.
차량 내부에는 Sensatec/Alcantara 트림, 무연탄 BMW 개별 루프 라이너, 알루미늄 테트라곤의 시프트 패들과 내부 트림 스트립이 있는 M 가죽으로 덮인 스티어링 휠이 있어 집중적인 주행 쾌락 지향적 분위기를 제공한다. 디지털 계기판은 문자 "M340i"를 내장되어 있다.
'My interest's in c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기아 스팅어 GTS, 또 하나의 삽질이 되지 않기를 (0) | 2019.05.09 |
---|---|
포르쉐 911 스피더스터, 510마력+ 1948대만 생산 (0) | 2019.05.09 |
2020 팰리세이드, 현기차가 올인한 대형 SUV (0) | 2019.05.07 |
2020 현대 소나타, 요즘 유행하는 건 다 쓸어 담았다 (0) | 2019.05.07 |
2020 현대 아이오닉 Ioniq (0) | 2019.05.06 |